2023년 11월 11일, ‘궤도동지회’가 출범했습니다! 궤도동지회에 함께 해요!
지난 11.11일(토) 윤석열 정권 퇴진! 전태일 열사 정신계승! 전국노동자대회가 열리는 도중에 우리 ‘궤도동지회’도 용산 철도회관 6층 철도노조 대회의실에서 출범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.
이 자리에는 서울, 부산, 철도, 대구, 인천의 23명 동지들이 모여, “우리가 잘나갈 때 이런 모임을 만들었으면 좋았을텐데..”라는 아쉬움과 함께 퇴직하는 궤도동지들이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자는 결의를 모았습니다.
출범총회에서는 ‘월 회비 5천원 납부’ 등 회칙이 제정되었으며, 임원은 「회장 박정규, 부회장 김갑수, 최무덕, 사무국장 김대훈1」, 운영위원은 「임원 및 임경수, 오선근, 이원정, 김대훈2, 정현목」 동지들이 선출되었습니다. 또한 2024년 주요 사업으로 전지협 파업투쟁 30주년 행사에 협력단위 참여 등이 결의되었습니다.
총회가 끝나고 이어진 뒷풀이는 궤도동지들이 이렇게 한자리에 모이는 귀한 시간을 더 많은 동지들이 함께 하도록 궤도동지회가 더 확대되고, 궤도동지회다운 역할을 찾아 나가자는 결의와 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습니다.
또한 회원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sns 단체방을 열어서 동지들을 초대할 예정입니다. 더 많은 동지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회원 동지들의 역할도 당부드립니다.